0_선교적교회-영적리더십

🧶 8. 리더의 결정 (1) : 결정을 내릴 때 필요한 것 - 성령의 인도를 구하라

왼손오른손겸손 2024. 12. 1. 09:49
 

한 치 앞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성령의 인도를 구해야 합니다
정치적 결정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더욱 기도로 하나님의 인도를 구해야 합니다.

 

(전문 읽기)

다음은 선언문 전문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대통령으로서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지금까지 국회는 우리 정부 출범 이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를 발의했으며 지난 6월 22대 국회 출범 뒤 10명째 탄핵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어느 나라에도 유례가 없을 뿐 아니라 건국 이후에 전혀 유례가 없던 상황입니다.
판사를 겁박하고, 다수의 검사를 탄핵하는 등 사법 업무를 마비시키고 행안부 장관 탄핵, 방통위원장 탄핵, 감사원장 탄핵, 국방장관 탄핵 시도 등으로 행정부 마저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국가 예산 처리도 국가 본질 기능과 마약범죄 단속, 민생 치안 유지를 위한 모든 주요 예산을 전액 삭감하여 국가 본질 기능을 훼손하고, 대한민국을 마약 천국, 민생 치안 공황상태로 만들었습니다. 민주당은 내년도 예산에서 재해 대책 예비비 1조원, 아이 돌봄 지원 수당 384억, 청년 일자리,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 등 4조 1000억원 삭감, 심지어 군 초급 간부 봉급과 수당 인상, 당직 근무비 인상 등 군간부 처우 개선비조차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러한 예산 폭거는 한마디로 대한민국 국가 재정을 농락하는 것입니다.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이러한 민주당의 입법 독재는 예산안 탄핵까지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되고 국민들의 한숨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자유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짓밟고, 헌법과 법에 의해 정당한 국가 기관을 교란시키는 것으로서 내란을 획책하는 명백한 반국가 행위입니다.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탄핵과 특검, 야당 대표의 방탄으로 국정이 마비 상태에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국회는 범죄자 집단의 소굴이 되었고, 입법 독재를 통해서 국가의 사법 행정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자유민주주의 체제 전복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자유민주주의 기반이 되어야 할 국회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붕괴시키는 괴물이 된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당장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풍전등화에 운명에 처해있습니다.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북한 공산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세력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 계엄을 선포합니다.
저는 이 비상 계엄을 통해 망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낼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지금까지 패악질을 일삼은 망국의 원흉 반국가세력을 반드시 척결하겠습니다. 이는 체제 전복을 노리는 반국가세력의 준동으로부터 국민의 자유와 안전, 그리고 국가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며 미래 세대에게 제대로 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저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반국가 세력을 척결하고 국가를 정상화시키겠습니다. 계엄 선포로 인해 자유대한민국 헌법 가치를 믿고 따라주신 선량한 국민 여러분께 다수의 불편이 있겠지만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자유 대한민국 영속성을 위해 부득이한 것이며 국제사회에 책임과 기여를 다한다는 대외 정책 기조에 아무런 변함이 없습니다. 대통령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저는 오로지 국민 여러분만 믿고 신명을 바쳐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입니다. 저를 믿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944년 6월 6일 새벽
, 연합군 최고 사령관들이 리더를 중심으로 모였다.
5,000 척의 증기선이 프랑스 해안 쪽으로 나아가고 있었다.
156,000 명이 넘는 병사들이 중무장된 해변을 습격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중 수천 명은 곧 목숨을 잃을 것이었다.
장차 이 사건은 사상 최악의 패전으로 기록될 수도 있고 가장 웅대한 작전으로 기록될 수도 있었다.
모든 것이 한 사람의 결정에 달려 있었다.
  "좋다, 진격이다" 이 말로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장군은 노르망디 상륙에 돌입했다.
이로써 2차 세계대전은 결정적으로 형세가 뒤집혔고,
아이젠하워는 미래의 자신의 입지를 굳혔다.

그 후 1953년 1월 부터 그는 제34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되어, 재임하였다

시작합니다

 

 

 

 

우리는 기초가 되어 있어야,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기초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신앙은 교회에서만 하는 것이며, 세상에서는 나의 방식으로 사는 것이라는 성/속의 분리, 이분법적 사고 방식의 삶은 옳지 않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결정을 위해서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하는데, 사업, 직장, 일터, 교회 등 모든 삶의 영역에서 선교적 삶이 되어야 합니다.

 

선교적 삶을 위해 예수님은 우리에게 성령을 주셨습니다. (요한 20:21)
우리의 토대가 예수님이 아니라면,
우리의 에너지가 성령으로부터 오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선교적 삶은 불가능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은 우리가 해야할 율법의 요구를 모두 이루셨습니다.
그 결과로 우리는 성령에 의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령에 의한 삶의 한 핵심은 
성령의 인도를 따른 삶입니다. (
로마서 8:1~4) 를 통해서 잘 알 수 있습니다.
내 노력으로 할 수 없음을 탄식하는 바울의 모습 속에서(로마서7:18-24)  우리는 깨우쳐야 합니다.
그러나 (로마서 8장)에서 바울의 모습은 환희 속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갈 5:16~) 항상 그렇게(성령에 의한 삶, 참고: 오용주목사 블로그) 살라고 명령하십니다

 

결정을 내릴 때, 말씀에 기초하여 성령의 인도를 따라 해야하는데 ... '그렇다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어떻게 아는가?' 이다.

예) 빌립 : 개인이 성령의 인도를 따른 예
스데반이 죽임 당한 후에 빌립은 사마리아에서 전도하는데, 광야로 인도하는 성령의 말씀을 따라 에디오피아 내시 간다게를 만나게 되었으며, 그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가장 오래된 성경 사본이 에디오피아에서 나왔습니다.



예) 안디옥 교회 : 교회가 성령의 인도를 따른 예
사도행전 13장에서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분리하여 파송하는 것을 결정할 때, 성령의 인도를 따라 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소아시아 전체에 복음이 전파되었습니다

* 의의 가이드 라

 

한 치 앞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성령의 인도》를 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인도를 받으려고 할 때 하나님께서는 보여 주시지만 그때부터 하나님의 인도에 적절히 반응하는 것은 리더의 몫입니다.

하나님은 
1)기도를 통해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2) 말씀을 통해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3) 다른 사람을 통해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4) 환경을 통해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