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_시대정신

[🚑의사 집단행동 #2️⃣]전공의 71.8 % 병원 이탈에 대하여 ... 제약사 동원 여부

시작합니다

전문의 교육을 받는 신분입니다.
교육생이 빠졌다고 병원이 마비되었다고 합니다. 말이 되나요?
상당 부분을 전공의에게 의존하고 있다는 한국 의료의 민낯이 드러난 것입니다. 병원 입장에서 몸 값이 비싼 전문의 대신에 상대적으로 몸 값이 싼 전공의를 많이 채용하는 것이 경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공의 비율이 높은 것입니다.

정부도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분도 있네요...

 

 

 

대한의사협회 전현직 임원에 대한 경찰 소환이 진행 중이다. 의사가 제약사 직원에게 총궐기대회 참여를 강요했다는 인터넷 게시글이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자기의 이익을 위해 불법 주도를 한 것이다

3월 1일 현재 전공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공의는 누구인가? 그리고 무슨 일을 하며, 1주일에 근무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

 

병원이 마비가 되었습니다。
굳은 일을 해야하는 전문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전문의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수련하는 계약직 노예 취급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이들이 전문의 면허자격을 받으면、 간호사 및 의료기사 들을 노예 취급을 합니다。

해외의 경우、 주요 병원 전공의 비율은 10‰ 정도입니다。

우수한 의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간호법 개정, 의료기사법 개정을 통해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월 4일 현재 전임의 이탈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허 정지에 대하여

집단 면허정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동시다발적인 행정처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보기)

첨부파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허정지 3개월을 받으면, 전문의 자격취득이 1년 이상 지연될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련 기간은 1년 단위이기 때문에, 금년에 복귀를 하더라도, 수련 기간이 연속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정의학과 및 내과의 수련 기간은 2년 10개월, 안과 및 흉부외과의 경우 3년 10개월 이상이며, 이 수련기간을 수료를 해야 전문의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장은 단체행동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전문가tv온토리, 보기)
노환규 전 회장은 개인의 의견을 페이스북에 표출을 하였지만, 단체행동에 관여한 것에 대해서는 관련이 없다고 본인이 말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말을 믿어야 되지 않을까요?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사직하지 않고 병원에 남은 전공의들의 ‘블랙리스트 작성’을 지시하는 내용의 문건이 폭로됐다. 이에 따라 의협이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을 교사했다는 수사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해당 문건이 실제 의협 내부에서 작성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D6K113DW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