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_시대정신

[유튜브 채널 만들기 3. 채널디자인] 2022년 버전 : 사생활도 보호, 영상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채널세팅 방법

이전 글에서 계속 됩니다. 3번 채널 세팅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목차 설명>
1. 브랜드 계정 개설
- 계정의 종류 (브랜드 계정, 개인계정)
- 왜 브랜드 계정으로 개설해야 하는가?
2. 채널 디자인
- 5분 안에 채널 배너와 프로필 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채널 세팅
- 나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채널세팅 방법을 알아봅니다
- 나의 채널과 영상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팅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설정을 합니다

 

여러분께서 '브랜드 계정' 으로 접속을 한 경우를 가정하고 작성하겠습니다.
우리들은 다른 사람의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또한 내가 저장하고 싶은 영상들을 저장하게 됩니다.

 

만약에 내가 구독한 '채널'과 '저장한 영상'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별도의 설정'을 통해 '비공개'를 해야 합니다.
즉, 사소하지만 이러한 탐색 기록들이 개인 정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공개되어도 괜챦은지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사생활 보호라는 측면이라고 가정을 하고 '비공개' 처리를 하겠습니다.

나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채널세팅 방법

(1) 사생활 보호 설정하기

 

[비공개]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 기본 채널로 만들기

"알림" 에 대한 다양한 선택 항목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브랜드 계정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많은 것들이 재미있습니다.
이메일이 수 백 통이 와도 좋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 매우 번잡한 일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어쩌면  너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비활성화"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비활성화 방법: 파란색 단추의 왼쪽 빈공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계정]을 기본 채널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즉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하면 [기본 채널]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  브랜드 계정을 [기본 채널]로 만든 후에 마음이 변경되어 [해제] 하는 방법
원하는 채널로 간 후에,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해제]됩니다.

나의 채널과 영상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팅방법 -
검색 노출을 위한 '채널 키워드' 수집

이제 부터 검색 노출을 위한 세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 1: 시청자가 검색 시 채널 노출이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유튜브에 여러분의 채널 이름이나 관련 키워드로
          시청자가 검색했을 때 여러분 채널이 노출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 2:  다른 하나는 나의 채널이 어떤 채널인지 유튜브 플랫폼에게 알려줘서 
          내 채널과 영상의 노출 극대화를 시키기 위함입니다.

유튜브는 컨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와 시청자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튜브 플랫폼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플랫폼이 "내 채널"의 속성을 알아야 "시청자"를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전 세계 채널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책 소개, 건강, 여행, 먹방, 영화, 교육, 정치, 평론, 문학, 철학, 종교 등 매우 많습니다.
유튜브 플랫폼은 위와 같은 것을 '키워드' 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채널을 소개하기 위한 '키워드(핵심 단어)'를 수집하는 것은, 
내 채널의 노출 극대화를 위한 첫 단계입니다.

키워드 수집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작성하겠습니다.

(작성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