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9_해설과 해석

[🚀💊면역을 높이자 1.] 아시나요 ? 5대 영양소 + 8당 영양소

★ 동영상(약 3분, 생로병사의 비밀. 면역력의 키. 당영양소, 클릭하여 보기) 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알로에에서 추출된 만노즈가 염증 억제, 암예방, 암세포 소멸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1. 5대 영양소를 아시나요? 

5대 영양소는 중고등학교 생물 시간에 배웠습니다.
이 중에서 포도당, 단백질,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포도당이 우리가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이 지식은 틀린 지식입니다.
도당이 8개의 모습(단당류)으로 변해서 당단백질, 당지질, 프로테오글리칸 등 인체 내의 복합 당질이 포도당 이외의 다양한 당성분들로 이루어여 있음을 현대 과학이 밝혀냈습니다.

2. 8당 영양소를 아시나요?

지금까지 당은 에너지원이며, 과하게 섭취하면 질병을 유발하는 것이라 여겨왔습니다
인체 내에는 포도당 이외의 다양한 당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현대 과학이 밝혔습니다.
당단백질, 당지질, 프로테로글리칸 등 인체 내의 복합 당질이 있는 것을 우리는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생소한 단어 정리를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앞으로 매우 자주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빌 맥아넬리 박사"가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 단어는 2001년 세계적인 과학잡지 Science에 게재가 될 정도로 탁월한 업적입니다.

 

 

3. 세포 표면에 약 10만개의 촉수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또한 전자현미경의 발달로 인해 우리 몸을 구성하는 60조 ~100조개의 세포가 있습니다.
각 세포 표면에는 약 10만개의 촉수(글리칸 Glycan, 당사슬, 수용체)가 있을 때 가장 이상적이며 건강한 세포라는 것을 밝혀내었습니다.
그러니까, 세포표면은 매끄럽지 않고 촉수가 있어 거친 모습입니다. 인체는 그 자체가 신비입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수십 조의 세포들은 상호 대화를 합니다.
서로간에 영양 공급, 보호(protection), 재생(repair), 제거(removal), 신생(rejuvenation) 또한 스스로 파괴(destruction)가 필요한 시기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적절한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이 기능이 원할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하면 우리 몸은 놀라운 일들을 해내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당영양소(GlycoNutrients) 입니다.

4. ' 빌 맥아넬리 박사' 를 아시나요? 저는 오늘 처음 알게 되었어요 ~

이 분야의 선구자이며 특허권자는 바로 미국 기업 Mannatech의 '빌 맥아넬리 박사' 입니다.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통해서 당영양소를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화상을 입었을 때, 부모님이 알로에를 발라주어서 그의 화상은 치유되었고, 이를 계기로 이 분야의 선구적인 박사가 되었다고 합니다.(출처: https://youtu.be/ivX2ZkJysss)

1993년 설립 (설립자: 사무엘 카스터(Samuel Caster)
- 빌 맥아넬리 박사는 연구소장입니다
- 글리코 영양소 발견 (2001년 3월, 세계적인 과학지 Science에 게재됨)
- 기독교 중심의 기업을 표방하였고,
- 만나(Manna)는 구약 성경에 나옵니다. 광야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이들에게 하늘에서 내려준 음식 이름입니다
- 1995년 엠브로토스(Ambrotose) 제품을 개발 (개발자: 빌 맥아넬리 박사)

- 1999년 2월 16일에 IPO 등록하여, 12 million (1조2천억원) 자금 확보
(위키피디아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Mannatech)


빌 맥아넬리 박사
(Dr. Bill McAnalley)

- 약리학과 독성학 박사
- 텍사스 대학교의 사우스 웨스턴 메디컬 센터 겸임교수
- 알로에의 유효성분인 에이스만나(AceManna) 분자 안정화 특허권자
  에이스만나는 '최고의 만노스' 라는 의미이며, 만노스는 세포 표면을 구성하고 있는 당사슬(Glycan)입니다. 
- 의학 및 과학 저널의 가장 존경받는 저자
- 어린 시절 화상을 입고, 알로에로 치료를 받음. 이를 기반으로 의과대학에 진학을 함

그는 Mannatech에서  퇴직합니다. 그 이유은 알고 싶네요 ... 
2006년에 그의 아들 (션 맥아넬리 박사)와 함께 공동 창업을 합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힘을 합쳐서 만든 제품이네요 ~ 대단합니다....
수년 전에 알로에 상품이 많이 나온 이유를 알 것 같네요. 

2006년, 아로가(Aroga) 창업
- 2006년 공동 창업(그의 아들 션 맥아넬리 박사)
- 글리코영양소 + 세포사멸(apoptosis)에 관한 제품을 출시

저는 오늘 처음으로 "당영양소(글루코 영양소)"를 알게 되었고, 자료를 정리하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알아봐야 겠습니다.

(사진 자료 출처: https://www.arogalife.com/en-us/products/pathways-core)

"음식이 약이며, 약이 음식이다" (히포크라테스)

 

5. "FDA" 가 아니라 .... "DSHEA" 

위의 제품은 약이 아닙니다. 그래서 너무 좋습니다. 비싸지 않으니까~~
빌 맥아넬리 박사는 미국 FDA 승인을 얻기 위해 대화 중에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LD50(반사 치사량)을 찾을 수 없는 약은 승인해 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Lethal Dose 50&(반사 치사량) 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LD50은 시험물질믈 실험동물에 투여하였을 대 실험동물의 50%가 죽는 투여량으로 보통 체중 Kg당 mg으로 나타냅니다.
빌 맥아넬리 박사는 사람에게 투여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LD50를 찾을 수 없는 난관에 봉착한 것입니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DSHEA (식이보충제 건강/교육법)라는 규제가 미국에서 1994년에 발표되어, 영양제로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리하여 1995년에 판매를 실시합니다. 마치 하늘이 돕고 있는 듯한 생각이 듭니다. 어찌 이런 기적이 있을 수 있을까요?

식품보충제는 우리의 생명을 돕고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며 살도록 하는 역할입니다. 영양제품인 것입니다.
파라켈수스(16세기)는 동양에서 만병통치약(elixir)을 갖고와서 자신의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우리의 생명을 돕기 위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식품보충제는 마치 파카켈수스의 만병통치약 혹은 하나님의 만나(manna)라는 생각이 드네요 ~ 지나친 논리 비약일까요? 


구약 성경에는, 하나님 여호와가 광야 시대의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만나(Manna)를 매일 아침마다 주십니다.(참고 민수기 19장)고기를 먹고 싶어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매일같이 선물로 주셨습니다.
저는 빌 맥아넬리 박사가 발견한 당영양소는 마치 성경에 나오는 만나(manna)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이 후원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겠됩니다.

참고 자료

미국DSHEA.pdf
0.94MB

DSHEA법 이전에는 식이보충제 원료라 하더라도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로서 사전허가를 받아야 했다.
하지만 신규 소재가 빠르게 개발되는 시대에 새로운 식이보충제의 마케팅을 위한 산업의 요구로 인하여 1994년 DSHEA에 의해 Food, Drug, and Cosmetic Act가 개정되었다. 이 개정에 의하여 미국 내에서 식품으로 사용되지 않은 원료라 하더라도 영업자가 그 안전함을 입증한다면 FDA의 승인이 아닌 FDA에의 통보만으로도 빨리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가 New Dietary Ingredient이다. New dietary ingredient 제도는 DSHEA에 의해 풀려버린 안전관리를 우려하여 FDA에서 고안한 것으로, 사전에 간략하게나마 신규 원료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유통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해석될 수 있다

출처 : 식품외식경제(http://www.foodbank.co.kr).

 

 

6. 8당영양소는 구약 성경에 나오는 "만나(manna)"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게 생각하니까.... 만노즈(Mannose)만나(Manna)에서 유래된 단어 처럼 보이네요

만노즈의 구조
(Mannose Structure)

이 만노즈(Mannose)는 현대 식생활에서는 아주 찾아보기 힘든 물질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우리가 자연상태에서 섬유질과 뿌리, 과일들을 많이 얻었기 때문에 섭취했다고 합니다.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의 식단에서는 좀처럼 얻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만노즈(Mannose)당단백질을 만들고 세포와 세포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7. 궁금증

포도당이 우리가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것이 잘못된 지식이라는 것이다.
빌 맥아넬리 박사에 의하면, 당단백질을 만들기 위해서 8개의 당이 필요하다고 했다.
기존 과학자들이 알고 있는 지식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지금 생각해 보면, 빌 맥아넬리 박사는 기존 과학지식을 바로 잡은 인물이다.
저는 이런 생각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