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_유배자의 영성

당신은 좋은 소식(Good News)을 갖고 있나요?

복음은 좋은 소식을 뜻합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은 무엇인가요?
애인을 만나는 것, 돈을 많이 버는 것, 좋은 직업을 찾는 것... 등 다양한 개인적 좋은 소식은 다양합니다.

저는 생각의 범주를 조금 넓혀 보고자 합니다.

50세 이상의 남자는 '외로움'이 가장 두려운 것이고
50세 이상의 여자는 '경제력'이 가장 두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들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외로움 극복' 혹은 ''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저의 경우에 외로움과 경제력이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성경의 이야기 속에서 기쁜소식을 찾았다는 많은 사람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세계사를 읽어보니 성경이 보편적 역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읽으면서 인생의 본질과 저 자신의 존재 이유를 알기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오늘날 사람이 일차적이고 근본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일은 4,000년 전에 관심을 기울이던 바로 그 일이고,
아브라함 때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인 것도 역시 그것이었습니다.
유튜브 뉴스를 보면 인간의 주요 관심거리는 여전히 먹고 마시고 전쟁하며 섹스를 즐기고 다른 여러 가지 유흥을 구하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구약에 나오는 것은 모두 오늘날 우리가 사는 삶 속에서도 나타납니다.
오늘날 닥친 주요한 사회 난제들을 살펴보면 그 모든 것들이 성경에 나와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둑질, 강탈, 폭력, 시기, 질투, 부정함, 이혼, 분리, 부패 등 이 모든 것들이 성경에 나타나 있습니다.
이것들이 예전에도 문제가 되었듯이 오늘날에도 사람들의 문젯거리입니다.

2000 여 년 전에 예수께서는 좋은 소식을 선언하였습니다. (마가복음 1:15에서)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좋은 소식의 실마리라고 결론을 냈습니다.
그분의 삶, 죽음, 승천, 그리고 성령을 선물로 주신 것으로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