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_유배자의 영성

[배우고 분별하기] 6. 사람을 움직이는 방식

#1_ 사람을 움직이는 방식

모든 악한 영들이 나에게 들어올 때 잠시 동안 위안 혹은 위로 라는 입장료를 지불합니다.나는 그들이 주는 즐거움(위안, 위로)을 맛보기 위해서 악한 영들에게 문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그들이 들어와서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는 주인 노릇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나중에 그것을 후회하고 그를 쫓아내려고 하면 그들은 나에게 징벌과 고통을 줍니다. 이것이 그들이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때 친구집에 놀러갔습니다. 짜장면도 팔고 당구장도 운영하는 친구 아버지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당구를 배우면서 하기 싫은 공부를 하고, 주말에는 당구도 치고 짜장면도 먹기 위해 친구 집으로 놀러갔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되었을 때 저의 당구 실력은 최고 수준이 되었습니다. 대학 입시 공부를 해야 하는데 눈을 감으면 당구가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브릿지에 상처를 내기도 했는데, 당구를 치고 싶어서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중독에 걸려 있었습니다. 저는 힘들고 어려울 때 당구를 통해 위로를 얻으려고 했고 잠시나마 힘을 얻고 싶어했습니다. 잠시 동안이지만 힘이 되었고, 위로를 받았습니다. 일단 내 안에서 자리를 잡으면 주인 행세를 하더라구요. 나가라고 해도 나가지 않아요. 이때부터 저를 징벌하고 고통을 주는 존재가 되더라구요.

 

#2_ 위안(기쁨과 쾌락) → 주인행세 →징벌과 고통

도박, 음란, 쇼핑, 술 등 세상의 즐거움이 움직이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위로 (기쁨과 쾌락)→
② 주인 행세 →
③ 징벌과 고통

음식》은 사람이 활동을 하면 에너지를 잃어버렸을 때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좋은 것입니다.
음식의 영은 몸이 음식이 필요로 하는 상태가 아닐 때도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악한 영입니다. 음식을 통해서 위안을 느끼는 기운이 들어온 것입니다. 그는 나중에 마음이 외롭거나 지치게 될 때에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미 그의 안에 들어온 그 영이 그러한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힘들 때마다 동일한 행동을 요구하게 됩니다.


《도둑질하는 도, 《술을 마시는 도 , 《도박의 도, 《음란물의 도, 《과도한 물건을 사게 하는 쇼핑의 도, 《마약의 도, 《드라마 중독의 도, 《공상을 즐기는 도 기본적으로 원리는 동일한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3_ 악한 영들은 항상 처음에 기쁨과 쾌락을 줍니다

그것은 아무 대가도 없이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즐거움입니다.
험담을 하는데도 기쁨이 있습니다.
남의 욕을 하는 이들은 일시적으로 속히 시원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악령들이 주는 즐거움이며 그는 나중에 대가를 지불하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불평을 하게 되며, 남의 험담을 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험담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점점 더 악한 영들의 노예가 되어가고 있는 것에 불과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험담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상대방의 죄를 지적할 때는 기도를 먼저하고 권면하는 마음으로 이야기를 해줍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충고를 멈추고 상대방이 깨닫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섬기는 것을 싫어하고 우상을 섬길 그들은 이방의 민족들에게 잡혀서 노예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구약에 나타난 이스라엘의 역사입니다. 그처럼 오늘날의 저는(하나님의 백성들은) 주님을 예배하며 주와 동행하는 천국의 기쁨을 누리기보다 세상의 영들이 주는 쾌락을 즐거워하며 거기도 도피하기 원합니다. 그렇게 할 때 보이지 않는 영들에게 잡혀서 비참한 어둠 속의 삶을 살게되는 것입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시간은 기도모임(오이코스모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몸이 피곤할 때 기도모임(오이코스 모임)을 하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어제가 그런 상태였습니다.
그럴 때 몸은 그냥 유튜브나 보면서 놀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내 몸의 제안을 거절하고 기도모임(오이코스)에서 찬양을 하고 기도를 할 때 얼마 후에는 깊은 심령 속에서 놀라운 기쁨이 임하는 것을 느끼개 됩니다. 이처럼 주님께 속하는 것은 처음에는 힘들게 느껴져도 조금 지나면 넘치는 기쁨으로 보상을 얻게 됩니다.

만약에 어제 기도모임을 하지 않았다면 어떨까요?
마귀의 일은 하나님의 일과 항상 반대이기 때문에 전혀 다른 결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처음의 기쁨과 즐거움을 얻는 것은 공짜이며 아주 쉬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기쁨은 아주 잠간이었을 것이고 저는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서 괴로워하였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