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_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 처음 하는 일에 대하여 ; 수레바퀴 적용하기

며칠 전에 팔다리 마비(quadriplegia), 하반신 마비(paraplegia)가 된 환자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가 필요합니다. 물리치료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환자의 개인 환경을 고려하여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자원으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저에게 임하는 감동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뜻이 계시될 때, 삶을 조정하고 댓가를 치러야 합니다. 준비를 해야 합니다. 삶의 수고가, 참음, 오래 견딤 등 나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의 실현을 위해 자세와 태도를 바꿔야 합니다. 이것도 성령님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기에 기도하게 됩니다.

 

1. 제 뜻이 한치라도 남아 있지 않는 상태가 되기를

저는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골로새서 1:9)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의 뜻이 아니기를 위해서도 기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이 잘못되는 대부분의 이유가 자신의 뜻에 있다고 고백한 조지 뮬러의 기도내용(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헨리블랙가비, 59쪽)을 되새기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문제 중 90%는 여기에서 시작되며,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을 때 문제의 90%는 이미 해결된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림 1 죠지뮬러의 하나님 음성구별하기를 나타내는 수레바퀴

 

2. 기도, 말씀공부, 묵상

저는 이 방법을 받아들이고자 결정했습니다. 수년 전에 결심을 했지만, 머리 속에만 있었어요. 위와 같이 수레바퀴처럼 정리를 하니까 보기가 훨씬 좋네요 ~ 그림1에서 보듯이 대부분의 경우 하나님의 후원을 받기 위해 조지뮬러가 한 것은 기도하고,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해야할 일을 마음 깊숙한 곳에 두고 늘 생각하면서 기도, 말씀공부, 묵상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