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_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천국과 지옥💌 제1편 천국] 2.천국은 《주님의 성품대로》 만들어 진다

1. 주님의 성품: 《사랑과 지혜》→ 《선과 진리》

우리가 어떤 집이나, 어떤 회사, 어떤 병원을 들어가서 잠깐 있다보면 그 집 주인의 성품을 알 수 있다
소박하고 편안한 경우, 깔끔하고 깨끗한 경우 등등 이 모든 분위기는 집 주인의 성품을 반영한 것이다
집 주인이 억압하고 통제하며, 지적하고 질책하는 경우, 그 집의 분위기는 매우 무겁고 밝지 못하다

천국의 분위기는 주님의 성품을 반영하기에 천국은 《사랑과 지혜》가 넘친다.
《사랑》은 《선》으로, 《지혜》는 《진리》로 나타난다.
그래서 주님의 성품을 다른 말로 하면 《선과 진리》이다

2. 주님의 성품 유입(influx): 천사들은 《언제나 선함과 진리 속에서》 산다

주님의 집인 천국은 《선과 진리》가 가득한 곳이다. 그곳에서 사는 천사들은 《선과 진리 안에서》 사는 것이다.
천사들은 그런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베풀며 산다. 그렇게 베푸는 것이 천사들에게 가장 큰 기쁨이다.
언제나 선과 진리 안에서 그런 기쁨을 누리면서 산다.
하나님의 성품이 천사들에게 유입(influx)되어 선과 진리를 호흡하며 사는 것이다.
천사들은 자기 본성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유입된 주님의 성품대로 사는 것이다.
천국에서 천사들이 그렇게 사는 것은 모두 주님의 성품이 유입(influx)되었기 때문이다

3. 세상에서 《선과 진리를 따른 사람》은 누구나 천국 백성이다

천국 생활의 내용이 《선과 진리 안에서》 사는 것이기 때문에, 세상에서 《선과 진리를 따르는》 사람은 누구나 천국에 간다. 즉, 천국행을 결정하는 것은 《선과 진리를 따르는 삶》이다. 그것은 성경 안에 있다.
선이란, 성경의 가르침대로 실천하는 것이다. 그래서 선과 진리를 따른다는 것은, 주님의 가르침을 믿고, 그렇게 믿은 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그런 삶으로 천국행이 결정된다.

4. 이 세상에서 우리도 《선과 진리를 따르는 삶》이 가능하다

그렇게 사는 것은 우리 스스로 하는 것이지만,
우리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주님의 가르침을 순종할 때, 주님의 인도로 되는 것이다.
우리는 겸허한 마음으로 그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나는 천국 백성이 되기 위해 천국 시민권을 가진 자로서 이 세상에서 살아야 한다.

 

 

 

5. 삶으로, 행위로, 말씀으로 사는 것은 천국 시민으로 사는 것이다

💎 삶에서 담아내는 십자가 복음의 삶
💎 구원의 은혜를 기억하며 살아가는 은혜의 삶
💎 영원한 소망을 기대하는 믿음의 삶
💎 세상을 반대하되 세상을 위하는 선교적 삶

이 모든 삶은 오직 내 안에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때에만 가능한다.
내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고, 내 안에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살아야 가능한 것이다.
성숙되어야 가능합니다.
주여 도와주세요~

* 위의 내용은 《스데벤보리》의 《천국과 지옥》을 기초로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