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_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가정을 세우는 길] #1_부부관계에서-파편이 된 아내

 

부부관계에서 성적외도만이 관계를 악화시키는 것은 아니다
부부관계를 지탱하는 신뢰와 충실은 일상 대화속에서 적절하지 않은 단어 선택에 의해 서서히 흔들릴 수도 있다

과거 나의 모습을 되돌아보면서 몇 가지 《관계를 죽이는 요일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
좋은 사례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1_ 정말 몰랐다 ~

무심코 던진 말 한 마디가 아내를 힘들게 했을 것이다.
나는 그것이 《잘못된 단어선택》 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고 인식하지도 못했다

#2_ 미안해~ 몰라서 그랬어!

진정으로 돌이키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나의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가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예전 상태로 돌아가지 않아야 한다 그곳은 바퀴벌레 숙소이다. 어둡고 음산하며 밝음이 가리워져 있다. 그 숙소는 지금까지 익숙하지만 오늘부터 나에게 속한 곳이 아님을 선언한다

용기를 내어 "미안해, 몰라서 그랬어, 다시 시작하고 싶어.." 라고 배우자에게 고백을 하자
아내와 자식을 빼고 모든 것을 바꾸어야 한다 ~

나는 무엇인가에 의해 묶혀 있고 갇힌 자 되어
바퀴벌레 숙소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었다
나의 벗은 가끔 오는 나비와 참새 뿐이다

 

아내와의 사이는 가까워지지 않고 나는 동굴 속으로 들어간다

 

#3_《경우에 합당하지 않은 말》을 하지말자 , 《무례한 말》을 하지말자

저는 《사랑의 대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평소에 말하는 것이 《사랑의 대화》라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저의 대화 수준을 보세요.

"오늘 저녁에는 뭐를 먹을까?"

"유난히 피곤하네, 빨리 잠을 자자.."

"오늘 저녁 산책은 다음에 하자, 피곤해~"

 

 

제가 생각하는 《사랑의 대화》는 이 정도의 수준 이하입니다.

'사랑해서 결혼을 했고, 그 상태에서 대화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어요 ~ 참 ! 어리석죠? ~~

 

아내와의 일상 대화 속에서 《무례한 말과 행동》, 《부정적 비교》와 같이 《관계를 악화시키》거나 《배우자에 대한 친밀감과 지지를 감소시키는》 태도와 행동을 깨닫지 못하고 있었어요.  아내가 기분이 속상해 하는 것을 느끼면 그제서야 인식하였지만 그 위험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바람을 피우지는 않지만 무례한 언동을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우리의 부부관계를 폄하한 경우도》 있었던 것 같아요.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니라

어떤 경우에, 특히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아내의 친정에 같이 간 경우에  식사를 마치면 휴식을 취하다가 쇼파에서 잠이 들기도 합니다. 잠결에 들리는 아내와 장모님의 대화 속에서 《저에 대해 부정적 비교》 를 하는 것을 듣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저에 대해 부정적인 비교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불쾌한 언쟁을 피하기 위해 진정한 욕구를 말하지 않는 저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 《기만》 하는 자신을 보게 되었어요. 맞아요  저는 자신에 대해 솔직하지 못하였고 《기만》하고 있었습니다. 

 

#4_《무례한 말과 행동》과  《부정적 비교》는 《기만의 나무》에 맺힌 열매다

저는 지금  《관계를 죽이는 요인》을 찾고 있어요, 방금 지금... 생각해 보니 틀린 것이 있네요. 《무례한 말과 행동》, 《부정적 비교》가 관계를 죽이는 요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그렇게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더 근본적인 것이 있네요. 《기만》이 마음 속 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으면 《무례한 말과 행동》, 《부정적 비교》라는 열매로 나타나네요. 블로그를 쓰는 지금 이 순간 알게 되었어요. 불필요한 언쟁을 피하기 위해 마음속의 생각과 느낌, 진정한 욕구를 말하지 않으면, 이런 것들이 침전물이 되어 나의 마음 속에 쌓이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가라앉혔기 때문에 싸움이 일지는 않겠죠. 하지만 잠재의식 속에 눌려있는 이 침전물은 어떤 자극에 의해 들어날 것입니다. 들어난 형태는 《무례한 말과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부정적 비교》를 통해서 아내를  존중하지 않는 태도를 취할 수도 있으며, 극단적으로는 《부부관계》를 끝내게 됩니다.

기만은 《무례한 말과 행동》과  《부정적 비교》 라는 열매를 맺는다
 

(작성중 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