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_유배자의 영성

지금은 누에...

(이전 글 읽기)

 

나비가 된 누에의 모습입니다.

 

   

나비의 어린 시절을 누에 (한자: 누에 잠)라고 합니다.
누에는 뽕나무 잎을 먹고 자라며 
고치(繭, Cocoon)를 만들어 번데기가 됩니다.

 

 

누에는 미래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나는 모습을 꿈꾸며 한 걸음씩 나아갑니다.
거듭나고 중생하여
하늘을 나는 나방이 되는 그 날을 위해
오늘을 살고 있습니다.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골로새서 3:2)

저는 거듭났지만 여전히 영적인 갈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적인 악한 경향성들이 여전히 내 안에 존재하고 있음을 봅니다。
옛 본성이 내 안에서 제거되지 않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을 소유하기 전처럼
여전히 내 안에 남아 있습니다。

거듭났고 중생했으며 영적인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직 옛 본성이 아직 죽지 않았고、
여전히 내 안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내가 연약함 가운데 "사랑 받는 지금"
아직 마귀가 강력한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이 때에", 그리고
우리가 그런 엄청남 무지함 가운데 살고 있는 바로 "지금",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영국의 존 스토트 목사님이 쓴 책 중에서 "나는 왜 그리스도인이 되었나"에서 좋아하는 글귀를 적습니다.
"우리가 만약 그리스도인이라면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기로 결단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우리를 사랑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다른 그의
저서 "The radical diciple" (급진적 제자"에서 
스토트는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들이 그리스도처럼 되기를 바라신다" 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아직 육체 가운데 거할 때,
여전히 우리가 이 땅에 살고 있을 때,
우리가 엄청난 약함과 무리결갛, 그리고 많은 것들에 대한 무지함 가운데 거할 때에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도움을 기대하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나의 약함과 무리력함 가운데 주께 나아가는 동안,
나는 결코 악한 경향성에 의하여 정복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자녀들이고,
그의 영광이 마침내 우리의 것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 저는 제 안에 아무런 힘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당신에게는 전능한 힘이 있고, 당신의 마음은 저를 향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을 저를 예수께로 데려감으로써, 그리고 이 가난하고 불행하며 죄 많은 죄인인 제게 예수를 허락하심으로써, 저를 향한 당신의 놀라운 사랑을 증명하셨습니다. 이에 저의 영적인 갈등 가운데서 저를 도와주십시오. 저는 영적인 약함 때문에 마귀의 이 간교함에 의해서 제압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 저를 도와주십시오! 저와 도와주십시오. 저를 도와주십시오!"
-조지 뮬러의 기도-

 

조지 뮬러의 기도가 나의 기도입니다.
오랜 시간이 걸려야 악한 경향성을 극복할 수 있을 지라도,
인생의 끝, 죽음을 마지하는 순간 까지라도,
극복하기를 원합니다.
주여, 도와주세요!
저는 그리스도처럼 되기를 원합니다.
저는 저를 만드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입은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저를 인도하시고
누에가 나비가 될 때까지 저를 도우소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주님.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