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9_해설과 해석

스킨 부스터 (Skin booster, 피부 촉진제)

1. 의미

  ㅇ 피부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주사 혹은 도포를 통해 실시하는 치료 혹은 재료를 의미합니다.
  ㅇ 스킨부스터는 현재 대중 사이에서  샤넬주사, 아기주사, 사이토케어(Cytocare), 잘루프로, 볼라이트(물광주사), 엑소좀 등의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비급여 미용시술의 대표 품목인 보톡스와 필어의 자리를 '스킨부스터'가 새롭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ㅇ 미용시술 전문 의료기관(피부과 등) 에서는  피부에 유효물질을 직접 주사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시술로 광고하고 있습니다.

  ㅇ 스킨 부스터 제품은 의약품이 의료기기기가 아니라 화장품으로 허가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주사제로 피부에 주입할 경우 부작용 등 안전성 문제가 대두될 수 있어요 ~

 ㅇ 최근 출시된 4세대 스킨 부스터는 '엑소좀' 기술을 접목한 것입니다. 즉, 줄기세포의 유전정보와 영양물질을 감고 있는 엑소좀을 배양해서 ㅂ피부에 주입하는 시술이라고 이해하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스킨부스터 주사'라고 하지 않고, '엑소좀 주사' 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피부노화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되살리고, 피부결 및 피부톤, 색소침착, 주름 및 탄력이 떨어지 피부의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ㅇ 시술 목적은 
     1) 잔주름 개선 및 항노화치료가 필요한 경우
     2)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쳐져서 고민이 되는 경우
     3) 윤기있고 건강한 피부결을 원한느 경우
     4) 넓은 모공과 여드름 흉터 개선을 원하는 경우

ㅇ 시술 시간은 약 1시간 이내, 권장 주기는  2~3주 간격 / 3회 이상 

2. 주의 사항 

  1) 화장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인가 혹은 의약품으로 허가받은 경우인지를 분별해야 합니다  

    - 화장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을 주사를 통해서 피부에 주입하는 경우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알러지 반응, 부종, 멍, 색소침착 등)

      식약처에서 허가된 용법을 위반한 병원에서 화장품을 주사제로 시술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약사법 제61조 또는 화장품법 위반 제13조" 에 해당될 소지가 있습니다.  "의료법에 따르면 허가받지 않은 의약품을 사용한 경우 비도덕적 진료행위로 간주하여, 의사에게 자격정지 3개월을 명할 수 있"습니다.

    - 의약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은 주사를 통해서 피부에 주입하는 경우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2) 주사 가능한 제품인지 여부를 호가인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리쥬란 제품이 있습니다.

3. 제품 종류

  1) 리쥬란(Rejuran) (= 리쥬스킨) : 노화가 진행된 세포를 어린 세포로 돌려주는 효과를 가진 주사로서 약 3회차 시술후 2~3개월 이후에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며, 약 5회 시술시 1년 이상 유지된다고 합니다. 경험삼아 한 번 받아보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다는 뜻입니다. 반복 시술을을 받아야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주)파마리서치(대표자 강기석, 김신규) 회사의 코스메틱 브랜드 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pdrnmall.com/main/html.php?htmid=proc/brand.html) 

     - 주사제는 의사전용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https://www.prrejuran.co.kr/intro/member.php?returnUrl=%2F)

     - 주사제가 아닌 경우, 영양크림, V라인 마스크 등 제품은 일반인에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사이토케어 (Cytocare 532) : 유럽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용량이 충분한 5ml 입니다.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어 수분 충전능력에 탁월합니다. 주름개선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시술 후  유지기간이 NCTF 135보다 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회 시술 한 경우, 약 1년 유지된다고 합니다.
단점은 시술시 통증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마취시간을 통해서 피부에서 흡수되는 방식으로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점은 색소, 주름, 모공, 홍조 혀율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특히 홍조가 심한 경우에 강력 추천되는 제품입니다.

3) 잘루프로 HMW: 아미노산, 히알루론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콜라겐 형성에 아주 탁월한 단백질 형성을 해주면서 피부에 주름을 개선해 주는 주사입니다. 30대 후반, 잔주름이 많이 생겼을 경우, 추천되는 제품입니다. 시술시 통증이 있습니다.

4) 볼라이트(물광주사) :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피부에 주입하게 되면 주변의 물분자를 끌어 모아서 광이나는 듯한 효과를 보여주는 주사제입니다. 6개월 유지됩니다. 20~80대 까지 전 연령층에 효과있다고 하며, 통증이 없다고 합니다. 시술 후 4~5개월이 지나서 다시 시술을 받아야 1년 이상 유지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남을 원하는 남성인 경우에 추천되고 있습니다.

5) 필로르가 NCTF135 (Filorga NCTF 135) : (주)이오에스바이오텍은 한국 독점 수입/유통합니다.
피부노화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되살리고, 피부결 및 피부톤, 색소침착, 주름 및 탄력이 떨어지 피부의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과 53가지의 성분이 복함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주사제입니다

    * NCTF: New Cellular Treatment Factor (신 세포처리 인자)
    * HA : Hyalluronic Acid (히알루론산)

    - 국민일보, 기사, 2017년 2월 15일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269040 

 

이오에스바이오텍 필로르가, 국내 독점 수입 및 유통

㈜이오에스바이오텍은 프랑스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연구소 필로르가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한국에 독점 수입해 유통하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필

news.kmib.co.kr

    - 필로르가는 프랑스 미용/의료기기 회사 이름입니다.
      EU(유럽연합)에서 안티에이징(항노화 치료) 시장점유율 1위라고 합니다.
      1978년도에 설립한 항노화 치료의 선도회사입니다. 
      설립자 미셀 톨쥬망 (세포공학박사,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설립된 안티에이징 연구소입니다.
      세계 최초로 메조테라피를 인체 피부에 적용시켰으며,
      항산화/노화방지 라인으로 유럽의 유명연예인들 사이에 유명합니다
    - 2006년, 샤넬(Channel)의 CEO 디디에 타바리(Didier Tabary)가 Filorga를 인수하였고,
      메디컬 사업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 Art Filler만을 위한 생산시설을 확충하였습니다. 
      샤셀과의 사업 연관(마케팅 공조 등)은 전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