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_유배자의 영성

[희망을 찾아서] 2. 내 얼굴에 침을 뱉고, 내 옆구리를 찔러라

그대들이여, 나를 범하라
더러운 나의 몸을 보고
역겨운 나의 생각을 정죄하라

내 얼굴에 침을 뱉고,
내 옆구리에 창을 넣어 후벼 찔러라
내 정수리를 쪼개어 맑은 물에 씻어 내자

희롱하고 비웃고,
내 얼굴에 침을 뱉어 나를 죽여라

허다한 죄를 지었는데
오직 그 분의 십자가는
나의 죄값되어, 그 분은 죽고 
나는 살았네 

정복된 죽음아, 짓밟힌 죽음아
나의 필멸의 육체가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었도다
더 이상 나에게는 죽음이 없으리라,

불쌍한 죽음아, 이제 네가 죽으리라

 

 

반응형